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한항공 키오스크 체크인 방법 안내

by FΖΒΗs 2022. 10. 4.

대한항공 이용시 키오스크를 통해 체크인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공항에서 키오스크(Kiosk, 무인 탑승 수속기)를 통해 좌석 배정과 탑승권 발급을 할 수 있는데, 이용 시간 및 대상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 이용 시간 이용 대상
국내선(전 공항) 항공기 출발 30분 전 - 예약이 확약된 전자 항공권(e-티켓)을 구매한 승객
국제선 항공기 출발 1시간 전 - 예약이 확약된 전자 항공권(e-티켓)을 구매한 승객
- 비자 없이 입국할 수 있는 목적지로 여행하는 승객
- 인천국제공항 출발 미국 비자면 제프로그램(VWP) 대 상 국적 승객
- 인천/김포/김해 공항 출발 중국 도착 항공편 승객(한국, 일본 등 일부 국적 승객)

 

항공권 변경 및 재발행 필요 승객과 도움이 필요한 승객(비동반 소아 서비스 신청 승객, 휠체어 신청 승객 등), 다른 항공사 운항편 이용 승객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 체크인 이용 방법

키오스크를 통한 체크인 이용시 예약을 검색해야 하는데, 다양한 방법(여권/예약번호/회원번호 등)을 통해 탑승 수속 할 예약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속할 승객을 선택하는데, 최대 6명까지 선택할 수 있고 선택 후 승객 및 항공편 정보를 확인합니다. 이후 승객별 좌석을 확인하고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면 여권을 스캔하게 되는데 승객별 여권을 투입구에 넣어주면 되는데, 인식이 잘 될 수 있도록 투입구 끝까지 여권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수하물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고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승객이 직접 태그를 발급하여 수하물을 부치는 셀프 태킹 서비스 이용시 보다 빠르게 수하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셀프 태깅(Self tagging) 이용 가능 공항 : 인천 / 오클랜드 / 브리즈번 / 싱가포르 / 벤쿠버 / 토론토

 

키오스크 체크인을 통해 탑승권 발급시 다양한 방법으로 수하물을 위탁할 수 있고 이후 보안 검색 및 출국 심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안 요원에게 탑승권을 제시하고 보안 검색대를 통과한 다음, 유효한 여권과 여행 서류를 소지하고 출국 심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탑승구 직원 및 기내 승무원에게 탑승권을 제시하고 항공기에 탑승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