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all

대한항공 스포츠 장비 특수 수하물 안내

by FΖΒΗs 2022. 9. 23.

대한항공 이용시 특수 수화물 가운데, 스포츠 장비에 대한 처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에서는 스포츠 장비를 국내선과 국제선으로 구분하여 특수 수하물로 규정하고 있는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하게 국내선 및 국제선에 대한 처리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장비(국내선)

 

항목 내용
품목 골프 / 낚시장비 / 스키 및 스노우보드 / 다이빙 장비 / 자전거 / 서프보드 / 하키 및 라크로스
기준 세변의 합이 292cm(115in) 이하
수하물 요율 일반 수하물 규정 적용(무게가 무료 허용량 초과시 1kg당 2,000 부과)

 

골프채의 경우 운송 도중 휘거나 파손될 위험이 높아 전용 하드케이스에 넣아야 합니다. 하드케이스(전용 포장용기)에 넣지 않은 스포츠 용품은 파손시 보상되지 않습니다.

스포츠 장비(국제선)

장비별 운송 요금(대한항공 운항편에만 적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메뉴에서 '항공 > 수하물 > 위탁 수하물' 항목에서 '특수 수하물 > 스포츠 장비(국제선)'을 선택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기재되지 않은 장비는 무료 위탁 수하물 허용량의 범위에서 무료로 위탁할 수 있는데, 세변의 합이 158cm 이내, 일반석 기준 개별 장비 또는 세트의 무게가 23kg 이내만 허용됩니다.

 

 

최대 운송 가능 무게는 32kg(70lb) 이내이고 최대 운송 가능 크기는 세변의 합(가로+세로+높이)이 292cm(115in) 이하입니다.

 

스포츠 용품은 운송 도중 휘거나 파손될 위험이 높아 포장에 특별히 신경써야 하고 하드케이스에 넣지 않은 스포츠 용품은 파손시 보상되지 않습니다.

 

구분 내용
골프클럽 날개의 골프채라도 항공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내 반입이 금지되어 있어 반드시 위탁 수하물로 처리해야 합니다.
스키 및 스노우보드 장비 스키 및 스노우보드 장비는 가방 단위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스쿠버 다이빙 장비 공기통이 완전히 빈 상태로 전용 가방에 안전하게 포장된 상태로 위탁해야 하고 가방 단위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1인당 스쿠버 다이빙 공기통 1개는 스쿠버 다이빙 장비 가방과 함께 위탁하는 경우 무료로 위탁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바퀴나 프레임, 핸들 등이 휠 수 있어 반드시 페달을 분리하고 핸들을 고정시킨 후 완충제가 내장된 전용 하드케이스에 포장된 상태로 위탁해야 합니다.

자전거 1대는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하고 엔진이 장착된 동력 자건거나, 스쿠터, 오토바이, 제트스키 등은 화재나 폭발 가능성이 있어 여객기로 운송할 수 없습니다.
서프보드 보드는 핀을 탈착 후 서핑보드 전용 가방에 안전하게 포장된 상태로 위탁해야 합니다.
낚시 장비 낚싯대(백)와 장비 가방 1개는 무게의 합이 23kg 이하인 경우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합니다.
하키 및 라크로스 장비 '장비가방 1개 + 스틱(테이핑 처리하여 묶는 경우 최대 2개)'은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합니다.

장비 가방 없이 스틱만 위탁하는 경우에도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합니다.
라켓(테니스/스쿼시/배드민턴 등) 라켓(또는 가방) 1개는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하고 일반 위탁 수하물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스케이트 보드 스케이트보드(또는 가방) 1개는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하고 일반 위탁 수하물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총기 및 실탄 총기 및 실탄은 탑승 수속시 신고서를 작성하고 미리 신소해야 하며, 총기 및 실탄은 장전되지 않은 상태로 위탁 수하물로만 운송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사용할 스포츠용 실탄만 허용되고 폭발이나 방화용 실탄은 운송할 수 없습니다.

실탄은 1인당 5kg까지 허용되고 안전하게 따로 포장된 상태여야 하며, 총기상자 및 실탄상자는 반드시 잠금 상태여야 합니다.

'총기상자 1개 + 실탄상자 1개'는 위탁 수하물 1개로 간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