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all

대항해시대 오리진 국가 특징 및 이민 혜택

by FΖΒΗs 2022. 3. 16.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제공하는 국가 시스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소속되는 세력인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국가는 처음 선택한 제독에 따라 국가가 자동으로 선택되며, 국가 단위로 투자전이나 점령전 등 대규모 콘텐츠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선단은 항상 특정 국가에 소속한 상태이고 소속된 국적은 게임 진행에 다양한 영향을 끼칩니다. 참고로 국가 정보는 게임 메뉴에서 '국가' 아이콘을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가의 경우 총 8개가 존재하며, 처음 시작 시점에서 국가 영향력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유저의 선단 운용이나 국가 콘텐츠 진행에 따라 국력 및 영향력이 달라지게 됩니다.

 

국가 정보에서는 현재 소속되어 있는 국가를 포함한, 다른 국가들의 국가와 국력, 평판, 국법과 각 국가들의 우호도 및 국가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국가

 

국력의 경우 현재 자신이 소속되어 있는 국가가 보유한 항구의 개수와 모든 도시의 군사 발전도, 상업 발전도 등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고 순위에 따라 높은 등급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판의 경우 국가에 소속되어 있는 선단과 각 국가와의 관계를 나타내며, 평판 수치에 따라 해당 국가에서 혜택 또는 불이익이 적용되기 때문에 평판은 정말 중요합니다.

 

국가 순위의 경우 각 국가의 국력이나 인구, 점령항의 개수 등을 고려하여 순위가 결정되고 국법의 경우 국적을 가진 선단에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제공하는 이로운 효과입니다.

 

국가 우호도의 경우 각 국가와 타국과의 관계를 나타내는데, 타 국가의 선단이나 NPC를 공격하거나, 점령전 및 투자전을 통해 국가 우호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국가 선택 및 이민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처음 5개의 국가(포르투갈 / 에스파냐 / 잉글랜드 / 네덜란드 / 오스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민을 통해 아시아 3개 국가(명 / 조선 / 무로마치)까지 총 8개의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오리진-국가

처음에 선택한 국가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특정 재화를 소모하여 타 국가로 이민할 수 있는데, 이민을 진행하게 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민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민 국가의 선단 평판이 50% 이상이어야 하는데, 국력이 강하거나 자국민이 많은 국가로는 이민이 불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