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오리진의 항구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출항소 시스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항소는 출항을 하기 위해서 꼭 거쳐가야 하는 곳으로, 전 함대의 적재 현황과 항해 가능 일수를 확인하고 최종 정비를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항소에서는 함대의 보금품 구매 및 선원 모집, 그리고 손상된 선박의 수리가 가능하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출항소 기능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 출항소
- 보급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항소에서는 현재 적재된 보급품을 확인할 수 있고 물이나 식량, 자재, 포탄과 같은 보급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과 식량은 항해 도중 매일 소모가 되는데, 물과 식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선원 수가 점차 감소하게 되고 선원이 없을 경우 항해 불능 상태가 됩니다.
자재는 항해 도중 전투나 재해로 선박의 내구도가 감소된 선박의 긴급 수리에 필요하고 포탄의 경우 포탄이 많을수록 해상전에서 적 함대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교역품의 경우 각 항구의 교역소에서 구매하실 수 있는데, 교역품을 많이 실을수록 한번의 항해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재화를 모으는데 필수입니다.
참고로 출항소를 통해서는 보급(물 / 식량 / 자재 / 포탄 / 교역품)에 대한 비율 설정 기능을 통해서 각 선박의 특성에 맞게 품목별로 보급 비율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선원 모집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항소에서는 현재 선박에 탑승한 선원수를 확인할 수 있고 항해 도중 재해를 만나거나, 교전에서 피해를 입어 감소한 선원을 모집하여 선박에 분배하실 수 있습니다.
동일한 항구에서 모집할 수 있는 최대 선원 수까지는 일반 모집 비용이 청구되지만, 모집 가능한 최대 선원 수를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해 긴급 모집으로 간주되어 비싼 비용이 청구됩니다.
- 수리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출항소에서는 내구도가 손상된 선박을 두카드를 지불하여 수리할 수 있는데, 내구도가 부족한 선박이 함대에 포함되어 있다면, 반드시 출항 전 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