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all

로스트아크 3가지 에포나 의뢰 특징 및 안내

by FΖΒΗs 2021. 10. 12.

로스트아크에서 제공하는 에포나 의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스트아크의 에포나 의뢰는 정해진 주기를 기준으로 수행 정보가 초기화되고 갱신 시점에 재진행이 가능한 주기형 퀘스트로,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에포나 의뢰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의 에포나 의뢰는 전투 레벨 50을 달성하신 다음, 베른 성에서 '균열의 잔상' 퀘스트를 수행하시면 에포나 의뢰 콘텐츠가 개방되며, 에포나 의뢰는 '일일' 의뢰와 '주간' 의뢰 이렇게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로 주간 원정대 미션도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에포나 의뢰는 에포나 의뢰 창 단축키 'Alt + J'로 호출하거나, 게임 화면 하단에 위치한 '모험 > 에포나 의뢰'를 통해 에포나 의뢰 게시판을 호출하여 수락하실 수 있습니다.

 

로아 에포나 일일 의뢰

여러 대륙과 섬 등 모험 지역에서 진행하실 수 있는 의뢰로 일일 의뢰는 캐릭터 당 1일 최대 3개까지만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6시에 완료 가능 수량과 진행 중인 의뢰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일일 의뢰의 목록과 평판은 원정대 단위로 공유가 되고 원정대 내 특정 캐릭터가 1회라도 수행한 에포나 의뢰는 의뢰 콘텐츠가 개방된 모든 캐릭터가 수행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동일한 의뢰를 여러 캐릭터가 수행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지만, 평판 포인트는 최초 1회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 의뢰를 수락하고 나면 수행 지역으로 이동하여 목표를 달성하게 되는데, 간혹 일부 의뢰는 수행 지역과 완료 NPC의 위치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목표를 달성한 이후에는 NPC를 찾아가 꼭 의뢰를 완료하고 보상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당일 수행 가능한 일일 의뢰를 모두 완료한 경우에는 의뢰 수락 시 알림 메시지가 출력되며, 수락하여 목표를 달성하더라도 완료가 불가합니다.

 

  • 평판

일일 의뢰를 완료하면 10의 평판 포인트가 누적되며, 해당 의뢰의 평판 단계가 증가하게 됩니다. 단, 하루에 동일한 의뢰를 여러 차례 완료하더라도 평판 포인트는 최초 1회만 증가합니다.

 

 

평판 단계가 증가할 경우 의뢰 완료 보상과는 별개로 평판 단계 달성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일부 평판은 등급 달성 시에 신규 의뢰나 의뢰와 관련한 새로운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 휴식 보너스

일일 의뢰는 캐릭터 당 하루 3회의 수행이 가능하지만, 만약 의뢰를 완료하지 않아 남아있는 의뢰 완료 가능 횟수가 있다면, 다음날 오전 6시에 회당 10 포인트의 휴식 보너스가 충전됩니다. 참고로 접속하지 않은 날도 합산되어 충전되며, 캐릭터 단위로 획득 및 소모되고  최대 100 포인트까지 충전이 됩니다.

 

휴식 보너스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일일 의뢰를 완료하시면 휴식 보너스 20 포인트를 소모하여 평판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보상을 2배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로아 주간 의뢰

 

주간 의뢰는 캐릭터 단위로 수락 및 진행이 가능한데, 크게 전투(카오스 던전 / 어비스 던전 / 가디언 토벌 / 큐브 / 보스 러시)와 PVP, 생활, 항해와 관련한 의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동일한 종류의 주간 의뢰는 동시에 1개만 수락이 가능합니다.

 

  • 주간 원정대 미션

에포나 일일 의뢰 또는 주간 의뢰를 완료하여 원정대 미션 포인트를 획득하고 획득한 포인트 구간에 따라 매주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데, 주간 원정대 미션은 에포나 의뢰가 개방된 캐릭터가 있어야 수행이 가능합니다.

 

일일 의뢰 완료 시 휴식 보너스와 무관하게 회당 2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주간 의뢰 완료 시에는 12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미션의 각 단계별 필요 포인트를 달성하시게 되면 보상받기 버튼을 통해 에포나 증표를 수령할 수 있으며, 해당 보상은 원정대 단위로 1회만 수령이 가능하고 매주 수요일 오전 6시에 획득한 포인트 및 보상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