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파이터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인 검은 권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던전 앤 파이터의 검은 권능은 몬스터를 끌어 모으거나, 캐릭터가 거대화 되는 등의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아래를 통해 보다 자세한 검은 권능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던전 앤 파이터의 검은 권능은 '프레이 - 이시스 레이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어둠의 첫 번째 권능(액세서리)' 세트나 '어둠의 두 번째 권능(특수장비)' 세트를 완성한 상태에서 혹천의 권능 무기에 검은 권능을 발현할 수 있습니다.
검은 권능을 발현한 다음, 피격 상태, 대기 및 걷기/대쉬 상태, 점프 상태, 퀵 스탠딩 상태, 공격 상태 등 조건을 충족한 상태가 되면 '장비 옵션 조작키'로 검은 권능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던파 검은 권능 이용 방법
검은 권능 발현에는 혹천의 주인 무기와 어둠의 첫 번째 권능 세트 또는 어둠의 두 번째 권능 세트가 필요하며,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잿빛 무덤 NPC아서의 검은 권능 발현 메뉴를 통해 재료를 소모하여 혹천의 주인 무기에 검은 권능을 발현시킬 수 있습니다.
검은 권능 발현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현재 장착된 액세서리와 특수 장비가 자동으로 등록되고 어둠의 첫 번째 권능(액세서리) 세트나 어둠의 두 번째(특수장비)를 장착한 상태이어야 합니다.
무기의 경우 검은 권능을 발현하고 싶은 혹천의 주인 무기를 직접 등록하여 진행하게 되는데, 두 가지 세트를 모두 장착하고 있을 경우에는 2개의 검은 권능을 발현할 수 있습니다.
검은 권능은 혹천의 주인 무기에만 발현이 가능하며, 혹천의 주인 무기일 경우 더 화려한 이펙트가 발동됩니다. 만약 이미 검은 권능이 발현된 무기에 추가 능력을 발현할 경우에는 재료 아이템이 소모가 되고 이전의 검은 권능은 덮어쓰기가 됩니다.
던파 검은 권능 발동 가능 상태
검은 권능의 경우 특정 상태에서만 발동이 가능한데, 각 상태별로 발동 가능한 효과가 지정되어 있고 하나의 상태에 여러가지 효과를 발현할 수 없습니다.
지정한 해당 상태가 되었을 경우 '장비 옵션 조작키'를 통해 발현한 검은 권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각 상태에 따라 발현할 수 있는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피격 상태 : 위상 변화 / 검은 충격 / 치원 격리 / 심연의 의지
- 대기 및 걷기, 대쉬 상태 : 혹풍 질주 / 텔레포트 / 거대화 / 생명의 깃털
- 점프 상태 : 검은 날개 / 공중 도약 / 초중력 충격파 / 검은 폭풍
- 퀵 스탠딩 상태 : 검은 축복 / 검은 가호 / 빛의 집중 / 그림자 걷기
- 공격 상태 : 무의 영역 / 소울커터 / 검은 돌풍 / 어둠 활성화
참고로 던전에서 혹천의 주인 무기를 교체하게 되면 검은 권능 효과에 선 쿨타임이 적용되며, 모든 검은 권능 효과는 몬스터 레벨이 135를 초과하는 던전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