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all

아키에이지 독립 국가 가입 및 외교 방법과 멸망

by FΖΒΗs 2021. 8. 18.

아키에이지에서 국가를 건국하거나 국가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키에이지에서 국가는 주권을 갖고 일정한 영토에서 살고 있는 유저들로 구성된 거대한 사회 집단을 말하며, 시스템에서 규정한 시스템 국가는 총 3개로, 하리하란과 누이아, 무법자 세력이 있습니다.

 

 

이 국가들은 자국 테두리 안에 있는 유저들에게 우호적이며, 타국 유저에게는 적대적입니다. 시스템 국가 이외에 유저들이 직접 국가를 건국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국가 외 만드는 국가를 독립 국가라고 말합니다. 독립 국가는 원대륙 영지(영토)를 소유한 원정대(국민)의 원정대장은 건국 퀘스트(주권)를 통해 국가를 선포할 수 있습니다.

 

즉, 아키에이지에서 독립 국가는 커뮤니티 가운데, 가장 최상위 단계이고 시스템이 정해준 대립 구도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국가 건국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설정하게 됩니다. 즉, 유저들이 만들어가는 세상을 구현하기 위한 가장 근접한 시스템입니다.

 

아키 국가 가입 및 탈퇴 방법

아키에이지에서 독립 국가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국왕의 초대를 받아야 합니다. 국왕은 50 레벨 이상의 유저를 국가에 초대할 수 있으며, 대륙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초대가 가능합니다. 국가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입되어 있는 원정대에서 탈퇴해야 하며, 국가를 선포함 시점에 해당 원정대에 속한 원정대원은 모두 해당 국가에 자동으로 편입됩니다.

 

 

가입되어 있는 독립 국가 탈퇴의 경우 누구나 자유롭게 소속되어 있는 국가에서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왕이 유저를 추방할 수도 있습니다. 국가 산하의 원정대에 속해져 있는 경우에는 원정대에서 먼저 탈퇴한 다음, 국가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독립 국가에서 탈퇴하게 될 경우 본래의 소속 시스템 국가(누이아, 하리하라)로 복귀합니다.

 

아키 국가 외교 관리 방법

아키에이지에서 국가를 건국한 다음, 시스템 세력과 건립된 국가는 모두 적대 상태로 유지가 되며, 우호도 설정을 위해 영지 3단계 건물인 궁전과 외교관 건물이 필요합니다. 이후 국가는 한쪽 시스템 세력에게 우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우호 요청 시 영주의 주화가 소모가 되며, 우호 신청이 거절되면 사용된 영주의 주화는 반환됩니다. 국가 인원수가 100명 이상일 경우 영주의 주화는 인원수에 따라 추가됩니다.

 

 

물론, 우호 관계 중 적대 관계로 변경할 수 있는데, 적대 선포는 설정과 즉시 선포가 됩니다. 시스템 국가의 경우 적대 선포 다음 날 투표가 진행되며, 이후 적대 여부가 결정됩니다.

 

아키에이지-독립국가
아키-국가

매주 금요일에 국왕은 세력에 우호 신청이 가능하며, 우호 신청 마감 후 우호 요청을 받은 시스템 세력 영웅의 찬성 및 반대투표가 진행됩니다. 투표는 하루간 진행되고 다음날이 되면 우호 및 적대 여부가 결정됩니다. 한번 적용된 우호 및 적대 여부는 특별한 행동이 아닌 이상 일주일간 유지됩니다.

 

  • 세금 관리

국가 전환 시, 시스템으로 지급되던 기본 세금은 국가 소유가 됩니다. 국왕은 보유 중인 영지 각각의 세금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1일 1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보유 영지가 없는 멸망 대기 상태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키 국가 멸망

 

사용자 국가는 보유 중인 영지를 공선전을 통해 모두 잃게 되면 멸망 대기 상태가 됩니다. 멸망 대기 상태에서는 63일 이내에 영지를 탈환해야 국가가 유지됩니다.

 

보유했던 영지가 아닌 원대륙 내의 어떤 영지라도 공성전을 통해 탈환하면 되며, 영지 재탈환에 성공하게 되면 국가 유지되고 다시 국가를 선포할 필요가 없습니다.

 

63일 내 공성 주기 동안 영지를 보유하지 못한다면, 차주의 정기 점검이 지난 후 해당 국가는 멸망하게 됩니다. 멸망 국가의 국왕과 국민은 본래의 시스템 국가 세력으로 돌아가게 되며, 국가 산하의 원정대는 자동으로 해제가 됩니다.

댓글